[재가노인지원/권익옹호] 노인학대예방교육 & 이동상담소 (2차)
본문
사람다움과 사회다움을 만들어가는 경산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입니다.
저희 기관은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연간 총 4회 노인학대예방교육과 이동상담소를 실시합니다.
노인학대예방교육은 노인 인권을 지키는 첫걸음으로 노인에 대한 존중과 보호는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는 인식과
노인학대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인식을 배우고 되새겨보는 뜻깊은 시간입니다.
5월 2일 실시한 그 두번째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노인학대를 당했거나 목격했을 시 어떻게 해야할까요?
도움이 필요할 땐
노인보호전문기관 신고전화 ☎ 1577-1389 (24시간 운영) 또는 112
1577 - 1 1년 3 365일 8 빨리 9 구해주세요
그리고 나비새김 앱 (노인지킴이)으로도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앱을 통해 간단하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일부 사람들은 “나이 든 사람은 참아야 한다”, “가족 문제니까 외부 개입은 안 된다”는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학대를 당하면서도 학대인지 인식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들 주변에서 학대가 의심되는 상황이 있다면 반드시 신고해 주세요. 익명 신고도 가능합니다.
노인학대 예방교육 이후 이동상담소를 통해 개별 상담을 실시하여 평소 노인인권, 노인학대와 관련된 궁금했던 부분이나
본인의 경험담 또는 주변의 이야기를 전문가와 나눠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교육과 상담을 계기로 노인 인권을 지키는 첫걸음이 되었길 바라며
우리 경산 지역의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로 더 가까워지길 기대합니다.
저희 경산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함께
노인 인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함께해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 3차 교육과 상담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